체험활동 학교장 동의서
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안전하고 바람직한 수련활동을 위하여 아래 사항에 동의합니다.
1.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의 관련 규정 및 제반 사항을 모두 준수한다.
2. 학생들의 생활ㆍ취침ㆍ식사지도는 교육요원의 안내에 따라 인솔교사가 담당하며, 사제동행 교육활동의 원칙에 의하여 학생들의 모든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안전지도와 학생상담활동에 힘쓴다.
3. 시설물과 비품을 아껴서 사용하며, 훼손 및 분실 시 변상한다.
4. 체험활동 기간 중 학교 책임 하에 유해물품 검사를 철저히 하여 음주ㆍ흡연 예방에 힘쓴다. (음주ㆍ흡연 학생 퇴소 조치)
202○. ○○. ○○.
○○○○○○학교장
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 귀하
참가자 개요 및 명단
작성일: 202○년 ○○월 ○○일
학교(단체)명
전화번호
042)
참가 인원
구분
학생
교사
비고
남
여
남
여
인원
명
명
명
명
계
명
명
합계
명
학급별 인원
1반
명
2반
명
3반
명
4반
명
5반
명
6반
명
7반
명
8반
명
9반
명
10반
명
업무담당자
성명(직위)
휴대전화
▣ 대표 학생
학년반
성명
비고
※ 1일차 환영식의 선서자입니다.
▣ 봉사도우미
연번
학번
성명
성별
비고
1
2
3
4
5
※ 체험활동 기간 중 봉사활동에 참여할 학생들입니다.
※ 식사안내 및 질서지도(지도력이 있는 학생선정)
※ 호실장과 겹치지 않도록 배정 부탁드립니다.
※ 선정인원: 참가인원수의 5%
※ 봉사시간: 1일 1시간 부여
※ 학번은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에 필요합니다.
▣ 요양호자
연번
학년반
성명
성별
요양호 사유
비고
1
2
3
4
5
※ 건강이 좋지 않은 학생이나 육체적, 심리적, 정신적인 면에서 주의가 필요한 학생에 대한 내용을
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장기자랑 참가자 명단
연번
학년반
성명
장르
준비사항
1
2
3
4
5
6
7
8
9
10
※ 장기자랑 내용이 들어있는 파일(USB 등)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※ 노래방 기기는 본원에 준비되어 있습니다.
※ 장기자랑 상품 필요시 학교에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.
인솔교사 생활지도 계획
▣ 운영일정 및 지도계획(1박 2일)
※ 체험활동별 역할을 분배하여 사제동행 실시
일정
시간
제1일(만남의 날)
제2일(결실의 날)
06:00~07:30
• 기상, 환자파악, 아침산책
기상 및 해변산책 인솔 지도
【】
07:30~08:30
• 조식 및 휴식
학생 외부출입 통제 및 생활지도
【】
08:30~10:00
• 출발 및 이동
• 교육준비 및 이동
10:00~10:30
• 수련원 도착 및 등록
• 실내 프로그램 및 테마체험
【인솔교사 전체】
10:30~11:00
• 휴식 및 환영식 준비
11:00~12:00
• 유해물품 검사(학교 자체 시행)
• 환영식(2층 강당)
•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생활안내
• 숙소배정 및 짐정리
• 인솔교사 협의(2층 협의회실)
12:00~13:00
• 중식 및 휴식
학생 외부출입 통제 및 생활지도
【】
• 중식 및 생활실 정리 점검
학생 외부출입 통제 및 생활지도
【】
13:00~14:00
• 교육준비 및 이동
• 숙소점검 및 환송식
• 설문조사
14:00~17:30
• 해양활동 가능
- 생존수영
- 패들보드
- 협업강화
(카약, 노보트)
• 해양활동 불가능
리더십 프로그램
실내 프로그램
•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
- 청소년자치 역량강화 프로그램
- Leader in me
- 문제해결법 & 소통리더십
• 테마체험
- 사전협의 자료 참고
• 실내 프로그램
- 도미노
- 카프라
- 풍선아트
- 파라코드
- 해양 골든벨
- 수상안전교육
【인솔교사 전체】
17:30~18:00
• 정리 및 휴식
18:00~19:00
• 석식 및 휴식
학생 외부출입 통제 및 생활지도
【】
19:00~21:00
• 레크리에이션
【인솔교사 전체】
21:00~22:30
• 숙소정리 및 취침준비
• 취침【인솔교사 전체】
22:30~03:00
취침지도
【】
03:00~06:30
취침지도
【】
▣ 비상연락처
구분
성명
직위
비상연락처(휴대전화)
숙실번호
인솔책임자
업무담당자
▣ 운영일정 및 지도계획(1일)
시간
활동내용
08:30~10:30
• 학교 → 수련원 이동
10:30~11:00
• 유해물품 검사(학교자체 시행)
• 생활 안내 및 환영식(2층 강당)
11:00~12:00
• 수상안전교육
12:00~13:00
• 중식 학생 외부출입 통제 및 생활교육
【】
13:00~16:00
• 해양활동 가능
- 생존수영
- 패들보드
- 협업강화
(카약, 노보트)
【 인솔교사 전체 】
• 해양활동 불가능
리더십 프로그램
실내 프로그램
테마 프로그램
【】
•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
- 청소년자치 역량강화 프로그램
- Leader in me
- 문제해결법 & 소통리더십
• 테마체험
- 사전협의 자료 참고
• 실내 프로그램
- 도미노
- 카프라
- 풍선아트
- 파라코드
- 해양 골든벨
- 수상안전교육
16:00~16:30
• 샤워 및 뒷정리
• 생활실 정리 점검 【 인솔교사 전체 】
16:30
• 숙소 점검 및 환송식
• 설문자료
▣ 비상연락처
구분
성명
직위
비상연락처(휴대전화)
숙실번호
인솔책임자
업무담당자
체험활동 환불요청서
▣ 학교명: ○○○○○○학교
▣ 체험기간: 202○년 ○○월 ○○일 ~ ○○월 ○○일 (1박 2일)
구분
학번
성명
성별
비고(복수학교 시 학교명 기재)
학생
1
2
3
4
5
6
인솔 교사
1
2
3
입금한 대상자
참가한 대상자
학생
인솔교사
학생
인솔교사
남
여
남
여
남
여
남
여
명
명
명
명
명
명
명
명
소계: 명
소계: 명
소계: 명
소계: 명
합계: 명
합계: 명
▣ 숙박료 환불 규정
- 개시 7일 이전 취소: 전액 환불
- 개시 6~1일 이전 취소: 10% 공제 후 환불
- 개시일 이후 취소: 10% 공제 후 사용료를 일할 계산하여 잔액 환불
▣ 식사료 환불 규정(입소일 12:00 기준)
- 4일(96시간) 이전 취소: 전액 환불
- 4일(96시간) 미만 취소: 환불 불가
▣ 환불금 입금계좌: () (예금주: )
※ 숙식비 입금자 중 불참자에 대한 환불 요청
※ 입금 후 불참자 발생 시 본 서식을 작성하여 공문으로 발송(수신자: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총무부)
위와 같이 불참자가 발생하였기에 환불을 요청합니다.
202○년 ○○월 ○○일
○○○○○○학교장
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 귀하